한진칼 주가전망과 주식시세, 항공 여행 관련주

한진칼 주가전망과 주식시세, 항공 여행 관련주

오늘 수소차 관련주 대세 함께 전문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한진칼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에 따라서 한국 내 에서도 실적 개선 기대감 업황이 살아날 것이라는 기대 심리도 주가의 탄력을 불어 넣었습니다. 이렇게 할 수가 있겠는데요 하지만 이런 개선되고 있다는 분위기 자체가 영향을 미쳤다고 보고 있습니다. 여기에 따라 차트 로 넘어와서 가격계획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상황을 봤을 때는 이 주가를 끌어올리는 수급 주체도 한번 살펴볼 필요가 있었는데 오늘 같은 경우에는 외국인이 40만 주를 순매수를 진행을 하면서 주가의 탄력성을 더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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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자별 비율

투자자별 비율

대한항공의 주요주주로는 한진칼외 대주주들이 약 28.61를 보유하고 있으며, 외국인은 최대 28 수준까지 보유하던 비율을 약 11까지 지속적으로 보유비중을 줄이고 있습니다. 각종 악재속에 외국인은 경영성과달성이 어려운 항공주에서 벗어나 최근 각광받고 있는 해운, 2차전지 등의 종목에 투자처를 옮긴 것입니다. 그러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등 각종 항공업계의 호재가 행해지고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는 이 시점에, 차츰차츰 외국인의 매수세가 시작될 것이라 많은 전문가들은 추측하고 있습니다.

동일업종 비교 PERPBR

대한항공의 사업분야인 항공사업종의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한진칼180640, 아시아나항공020560, 진에어272450, 제주항공089590 등이 있습니다. 이 중 한진칼과 아시아나, 진에어는 대한항공과 공동운명체처럼 움직일 것이며, 이들의 주가변동 흐름은 비슷하게 움직일 것으로 예측됩니다. 따라서, 이들의 투자지표인 PERPBR을 대한항공과 비교해보시면 앞으로의 본 기업의 투자가치를 좀 더 철저히 알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앞서 대한항공 그룹사인 한진그룹에 관련하여 글을 실시하였으니 참조하면 좋을 것입니다. 먼저, PER을 살펴보시면 대한항공(-23배), 한진칼(-13배), 아시아나항공(-1.35배), 진에어(-3.74배), 제주항공(-2.54배)로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인하여 항공주들이 모두 저조한 PER 비율을 나타낸다.

EPS PER PBR

대한항공은 코로나19팬데믹 이전 약 13조원 크기의 큰 매출액을 기록물을 작성하는 항공사였다. 그러나 COVID-19 이후 항공산업에 심한 타격을 받은 이후에 절반인접하게 매출액이 감소하며 위기를 맞았으나, 최근 국내선 활성화와 화물운송을 통해 적자를 보존하고 경영적자를 탈피하며, 최근 소규모 흑자전환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최근 3년간 당기순이익이 마이너스를 기록물을 작성하는 등 안좋은 모습을 보였으나, 최근 137억원으로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COVID-19 이후 대한항공의 경영성과는 아주 저조하기 때문에 표면적 수치인 경영성과는 나쁘지만, 이를 해쳐 나가는 과정에 적자폭을 감소시키는 분위기는 좋아보입니다. 주당순이익(EPS)은 -97원, PER는 -200배, PBR은 약 1.6배 수준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차트 분석 B 등급

1 주가 분석 항공화물 부문 수요 급증으로 어닝 서프라이즈 주가 35,000원대 상승 항공화물 부문 급격한 수익 둔화 및 여객 부문 수익 증가 속도 기대이하 주가 20,000원대 하락 항공여객 부문 2023년 80 회복 예측 주가 34,000원대 상승 2 거래량 분석 최근 평균 거래량 수준이 많이 올라온 상황 3 대한항공 차트 종합평가 매수하기에 부담 없는 주가 대한항공이 이윤 성장할 가능성은 0입니다.

한진칼 실적

한진칼은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9 감소, 영업이익은 63.8 감소, 당기순이윤 적자전환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소폭 감소하였으며, 매출원가의 상승으로 영업이익이 대폭 감소하였습니다. 대형 작업 수요와 더불어 특송 수요 유치를 위한 영업 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자회사인 대한한공 현황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발표자료에 따르면, 2019년 세계적인 항공 여객 수송은 전년대비 4.2 증가하였으며, 2020년도는 COVID19에 의한 영향으로 4.7, 아태지역은 13.0 감소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화물수송은 2019년 국제 무역분쟁의 영향으로 전년비 3.3 감소하였으며, 2020년도에는 점차 회복세를 보이며 2.0 증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투자자별 비율

대한항공의 주요주주로는 한진칼외 대주주들이 약 28.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동일업종 비교 PERPBR

대한항공의 사업분야인 항공사업종의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한진칼180640, 아시아나항공020560, 진에어272450, 제주항공089590 등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PS PER PBR

대한항공은 코로나19팬데믹 이전 약 13조원 크기의 큰 매출액을 기록물을 작성하는 항공사였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