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신규 직원 채용시 (1) 4대보험 사무실 성립신고

개인사업자 신규 직원 채용시 (1) 4대보험 사무실 성립신고

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 혹은 가입확인서는 말 그대로 확인서를 발급 받은 개인이 4대보험에 가입 되어 있는지를 보는 서류입니다. 아마도 은행 혹은 금융기관에서 연관된 경제활동을 할 때 많이 요청받는 서류가 바로 이 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입니다. 대출받을 때 혹은 신용카드를 만들 때 많이 요청하는 서류일 것입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 은행에서는 이 확인서를 왜 요청하는 것일까? 바로 직업 및 고용 상황에 대한 정보를 정식으로 확인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우선으로 4대보험에 가입되어있다는 것은 사업장에서 가입되어 수익이 발생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직업을 가지고 소득활동을 벌이고 있다는 것을 확이할 수 있고, 추가로 어느 사업장에서 일하고 있는지에 대한 것도 확인 가능합니다.


퇴사사유상실부호
퇴사사유상실부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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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자발적 퇴사 처리 코드를 사용할 시 명백한 사유를 기입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이직의 경우 개인사업 및 가족사업등을 위해 이직한 경우 결혼출산육아를 이유로 이직한 경우 가족 혹은 부양해야 할 친족과의 동거를 위해서 주소이전한 경우 노약자 간호를 위한 경우 자녀 훈련을 위한 경우 그 외 등등 여러가지 선택지가 있으며 마지막 기타를 선택하여 개인사정자진퇴사로도 입력 가능합니다.

상실신고 방법
상실신고 방법

상실신고 방법

건강보험 똑같은 경우 자발적인 퇴사일 시 01 퇴직으로 체크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에 4대 보험정보연계센터를 검색합니다. 맨 처음에 나오는 4대 보험정보연계센터를 클릭합니다. 메인에 자격 상실을 클릭합니다. 기업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상실신청 화면이 나오면 퇴사자의 주민번호와 성명을 입력하고 자격상실일을 체크합니다. 자격상실일은 마지막 출근일 다음날짜로 입력 및 체크합니다. 퇴사 처리 사유에 맞춰 개별적으로 코드 체크합니다.

세전 금액으로 보수총액을 입력합니다. (식비, 차량유류비 등 세금 면제 금액 제외) 실업급여 신청자라면 이직확인서란의 “등록” 클릭합니다.

4대 보험 가입증명서 팩스로 보내기
4대 보험 가입증명서 팩스로 보내기

4대 보험 가입증명서 팩스로 보내기

출력을 누르시면 상단 왼쪽에 조그만 팩스Fax 아이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누르시면 위와 같이 증명서 WebFax 전송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팩스번호를 누르신 후, 하단의 보내기 버튼을 누르시면 간단하게 4대 보험 가입증명서를 팩스로 송부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4대보험 가입증명서 혹은 4대 보험 가입확인서를 웹상으로 간단하게 발급받고 팩스로 전송하는 방법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정보가 유용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퇴사사유상실부호

또한 자발적 퇴사 처리 코드를 사용할 시 명백한 사유를 기입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실신고 방법

건강보험 똑같은 경우 자발적인 퇴사일 시 01 퇴직으로 체크하시면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4대 보험 가입증명서 팩스로

출력을 누르시면 상단 왼쪽에 조그만 팩스Fax 아이콘을 찾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