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힌남노 경로 제주도 비행기 결항 대처법

태풍 힌남노 경로 제주도 비행기 결항 대처법

비행기 결항은 여행 일정을 크게 흔들 수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제주도와 같은 국내 여행지에서 비행기 결항이 생겨나는 경우에는 더 큰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제주도는 대부분이 단기간 내에 방문하는 지역으로, 일정이 타이트하게 붙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비행기 결항이 발생하면 예약한 일정과 연결되는 다른 일들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행기 결항 여부를 확인하는 가장 정확하고 빠른 방법은 해당 항공사에 직접 전화하여 문의하는 것입니다.

항공사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실시간으로 상황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항공사는 여부와 함께 다른 대체 비행기나 보상에 대한 정보도 제대기오염 줄 것입니다. 이렇게 직접 항공사에 문의하면 가장 명백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항 터미널 도착
공항 터미널 도착

공항 터미널 도착

공항 터미널 도착은 시간이 중요합니다. 마냥 공항에 도착하는 것이 아니라 크디큰 공항에서 본인이 출국하는 비행기 탑승 이어지는 터미널로 올바르게 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공항 터미널 위치를 확인했다면 도착 시간이 중요한데 이는 공항에 도착 후 수하물, 수화물 및 다음 단계의 탑승 절차를 진행되는 데 시간이 소요되며 이는 공항을 활용하는 사람이 많은 경우 더욱 지연될 수 있어 충분한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당연히도 시간 준수가 매우 중요한 이유는 비행기는 예정된 시간에 특수한 이유가 없습니다.면 반드시 출발하도록 일정이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이미 출발한 비행기는 되돌릴 수 없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온전히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국내선을 활용하는 경우라면 출발시간 1시간 전 공항 터미널에 도착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해당 시간 내에 도착하면 나머지 절차를 진행함에 충분한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티켓 발급 모바일 탑승권 대체 가능
티켓 발급 모바일 탑승권 대체 가능

티켓 발급 모바일 탑승권 대체 가능

기존의 비행기 운영 시스템에서는 종이로 된 항공권을 구비해 비행기 탑승 시 소지해야 했다. 하지만 현재는 여러가지 방안으로 티켓발급이 가능합니다. 과거 항공사 데스크에서 아니면 인터넷 프린터 출력물로만 가능하든 티켓이 모바일로 들어가면서 탑승권 발급 절차의 간편화가 이뤄졌으며 이로 인해 시간과 편의를 누릴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만일 모바일 탑승권이 마련되지 않은 사람이라면 고항에서 가장 먼저 진행해야 할 것이 탑승권 발권입니다.

이는 항공사 데스크에서 진행하거나 별도로 마련된 무인 티켓 발급기를 이용해서 발권 가능합니다.

비행기 결항 대처법
비행기 결항 대처법

비행기 결항 대처법

만약 공항에 도착한 직후 결항 사실을 알았다면 해당 항공사 카운터로 가서 대기등록을 해야 합니다. 이는 나중에 날씨가 좋아져서 항공편이 정상적으로 운항된다면 대기등록을 먼저 한 탑승객 차례대로 비행기를 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항에 가기 전에 결항 소식을 접했다면 항공사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연락해 대기등록을 하셔도 됩니다. 결항 사실을 알게 되는 즉시 대기등록을 한다 대기가 오래 지속될 것 같으면 대체항공편을 알아보는 게 훌륭하다 항공사마다.

결항 통보 방법이 조금 독특하다 하지만 설령 대기등록을 빨리 했다고 해도 정상운항 항공편의 빈 좌석이나 취소표가 없습니다.면 자리가 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짐검사 보안 검색 입국출국 심사

항공권 발급과 수하물수화물 위탁이 완료되었다면 시간에 맞추어 탑승 게이트로 이동하면 됩니다. 탑승 게이트로 이동하는 과정에 보안 검색대가 나타납니다. 보안 검색대는 소지하고 있는 물품과 여권에 대한 확인은 물론이며 탑승 예정자의 체온과 같은 신체검사가 각종 장비들을 통해 진행됩니다.

해당 과정에서 발열과 건강상의 이상이 확인되는 경우 별도 마련된 검사 장소로 이동 조치 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선 탑승이 금지되기도 합니다.

현재와 같이 코로나가 남아 있는 상황에서는 비행기 탑승 전 코로나 확진자가 아님에도 어처구니없는 일을 당하지 않기 위해선 충분한 컨디션 관리가 요구됩니다.

비행기 최종 탑승

앞선 모든 과정을 순조롭게 완료했다면 비행기 탑승이 가능합니다. 비행기 탑승 시 처음 본인의 좌석을 확인하고 소지한 수하물이 있으면 이를 올바른 방식으로 정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비행기 수하물은 버스와 달리 본인의 편의대로 정리하는 것이 아닙니다. 상단의 케비넷 혹은 비행기 좌석 바로 밑과 같은 정해진 장소에 이를 보관해야 하는 것입니다. 또한 비행기는 출발할 때이륙 시와 도착 시 착륙 시 움직임의 변화가 가장 크다.

이로 인해 등받이 좌석을 뒤로 젖히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출발 전, 도착 전 좌석 등받이를 관리하는 일은 승무원들의 불편을 유발하는 요소가 됩니다. 무엇보다. 비행 도중 함께 비행하는 동승객들을 배려하는 기본상식적 자세를 이어서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공항 터미널 도착

공항 터미널 도착은 시간이 중요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티켓 발급 모바일 탑승권 대체

기존의 비행기 운영 시스템에서는 종이로 된 항공권을 구비해 비행기 탑승 시 소지해야 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비행기 결항 대처법

만약 공항에 도착한 직후 결항 사실을 알았다면 해당 항공사 카운터로 가서 대기등록을 해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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