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브레인 관련주 네오펙트, 골프존뉴딘홀딩스,솔본, 환인제약
와이브레인은 뇌과학 대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상장회사입니다. 비전을 살펴보게 되면 와이브레인은 가장 혁신적인 뇌과학 헬스케어 기업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는 안전하고 편리하며 접근성이 높은 재택 기반의 신경정신질환 진단, 치료, 관리 의료 솔루션을 상용화 합니다. 의료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효과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술을, 더 많은 환자들의 사용을 통해 최상의 치료 경험을 제공합니다. 와이브레인의 팀 소개를 보게되면 아래와 같습니다.
골프존의 사업확장성
이게 말씀 드렸던 것처럼 지금은 골프존이 디스플레이 골프 브랜드가 아니고 골프 왕국이라는 표현인데 특히 오프라인 골프장에 진출한 게 핵심인데 골프존의 창업주는 나이가 많고 이 후계자는 없어요. 아들은 이제 2013년부터 골프존 사업에 관여를 안 하거든요. 그러니까 이런 게 경우 어떻게 되냐면 그 사모펀드들이 와서 저희가 인수한 다음에 기업 가치를 올려갖고 되팔게요. 이게 바이아웃 전략이라고 하는 거잖아요. 바이아웃 전략으로 들어가기 쉬운데 그런데요 이제 이럴때 mbk 파트너스라는 회사가 비슷한 주목을 갖고 이 골프존에 접근했다가 골프존의 야심이 크다는 걸 알게 되는 거죠.
골프존도 오프라인으로 가고 싶습니다.
해서 mbk 파트너스라고 우리한테 가장 저명한 게 한미은행 인수했던 창업주죠 김병주 회장이 한미은행 인수를 해서 비싸게 팔았던 경험이 있었으나 그러니까 이 회사하고 합작을 해서 골프존 카운티를 만듭니다.
주요상품 및 서비스
주요 상품 및 판매량 현황으로 1 스크린골프 골프 시뮬레이터 사업 부문 2 유지보수 사업부문으로 나눌 있습니다.
스크린골프 사업부문의 대부분의 매출을 차치하고 있는 품목은 골프시뮬레이터 판매 및 온라인서비스(83.27%) 이고 비율 순으로 직영사업(12.51%), 광고, 제휴(2.96%), 기타(1.26%)입니다. 유지보수문의 96.38%는 비즈몰이 차지하고 있으며, 유지보수 자재 등이 3.6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는 1세대 골프존 부터, 6세대인 투비전플러스 까지 출시됐습니다. 소프트웨어는 필드 구현도와 센서 민감도나 위치, 갯수에 따라 세대가 다릅니다.
노래방이 골프방으로 변화
골프 디스플레이 골프 정도만 하고 있는 줄 알고 있었던 분들은 그래 라는 생시각 하실 것 같고 이게 갑자기 유행을 탄 사업이죠. 이게 90년대에는 노래방의 시대 네 노래방 장비 업체가 떴잖아요. 금영 tj 이런 애들 근데 이제 이천년대가 되니까 그 골프 방의 시대가 됐는데 예 골프방 디스플레이 골프 장비 업체 중에서 몇 개 있었어요. 그 1등이 골프존 이등이 마음 골프라는 곳이 이 두 업체가 굉장히 성장했습니다.
마음골프는요 지금 이따가 말씀드리겠지만 카카오vx라고 하는 카카오 인수돼서카카오 계열사가 돼서 지금 1등 2등 다투고 있었으나 디스플레이 골프 시장을 양분하고 이쪽 어 이 시장 자체가 성장하게 된 거는 이천년대였고 이천십년대에 이제 크게 폭발했는데 그 과정에서 사실은 이렇게 성장이 빠르면 당연히 나오는 얘기가 골목상권 침해다.
골프산업도 과밀화가 문제
문제는 이제 그렇게 합니다. 보니까 아주 좁은 골목 상권에 골프 디스플레이 골프장 골프존 장비들이 너무 많이 과밀화되고 이게 사실은 골프장 입장에서는 좀 억울할 수도 있어요. 왜냐하면 우리 장비만 팔았을 뿐인데 좁은 골목 안에 골프 존 브랜드를 단 디스플레이 골프장이 너무 많아진 거죠. 그거야 소비자들이 골프 디스플레이 골프를 좋아하니까 생긴 일이지 그게 사실은 2016년에 창업주인 김영찬 회장이 그렇게 말씀을 했는데 근데 사실 그게 잘 먹히지 않았죠. 왜냐하면 사실은 이게 서민 비즈니스였기 때문에 오락실 혹은 뭐 당구장 네 혹은 노래방 골프방 이게 다.
투자포인트 및 리스크 분석
본 회사의 투자포인트는 크게 2가지로 볼 있습니다. 1해외 진출의 확대, 2 신사업. 1해외 진출의 증가 부터 살펴봅시다면, 2023년부터 해외 진출이 본격 시행 되고 해외 추정 매출액은 전년대비 30.5 증가한 933억으로 예상합니다. 북미에선 골프펍 일을 확장하고, 2023년 말까지 총 4지점 경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장 주목 해야할 곳으로 뉴욕 펠리세이트센터에 골프존 쇼설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스포츠에서 게임의 영역으로 더욱더 침투하려는 노력으로 판단됩니다. 일본에서는 스마트 연습장 사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센서기반 골프연습장 수요가 증가하면서, 이를 전략으로 일본에서 프랜차이즈 업체들로 대량공급 진행할 계획입니다. 중국에서는 디스플레이 골프장 출점 재개와 시뮬레이터 판매장 확장이 예상됩니다. 미국에서는 미국 문화에 맞춘 제품인 웨이브를 출시하여 호평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골프존뉴딘홀딩스 주가
금일 골프존뉴딘홀딩스 의 주가 시세입니다. 금일 골프존뉴딘홀딩스 의 외국인기관의 보유율 및 매도매수 현황 입니다. 금일 골프존뉴딘홀딩스 의 최근 3년간의 기업실적 입니다. 다음은 골프존뉴딘홀딩스 의 최근 주가 수익률 및 경쟁사 비교 입니다. 다음은 골프존뉴딘홀딩스 의 최근 뉴스기사 요약본 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골프존의 사업확장성
이게 말씀 드렸던 것처럼 지금은 골프존이 디스플레이 골프 브랜드가 아니고 골프 왕국이라는 표현인데 특히 오프라인 골프장에 진출한 게 핵심인데 골프존의 창업주는 나이가 많고 이 후계자는 없어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요상품 및 서비스
주요 상품 및 판매량 현황으로 1 스크린골프 골프 시뮬레이터 사업 부문 2 유지보수 사업부문으로 나눌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래방이 골프방으로 변화
골프 디스플레이 골프 정도만 하고 있는 줄 알고 있었던 분들은 그래 라는 생시각 하실 것 같고 이게 갑자기 유행을 탄 사업이죠.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