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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 내돈내산 리뷰 마이하노이 고기폭탄쌀국수

마켓컬리 내돈내산 리뷰 마이하노이 고기폭탄쌀국수

저녁 1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정확히는 새벽에 집앞에 상품이 와있습니다.

국내 이커머스의 최강자 쿠팡, 국내 온라인 식품 시장의 경쟁사인 SSG, 오프라인 대형마트부터 시작된 이마트, 홈플러스, 최근 새벽배송에 도전한 코스트코와 네이버 쇼핑과 비교하여 포지셔닝 맵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비교 항목은 ”품질”과 ”가격”으로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해보았습니다. ”마켓컬리”는 고객들에게 좋은 품질로 인정받고 있는 반면 마켓컬리를 사용하지 않는 소비자는 다른 플랫폼에 비해서 가격이 높게 느껴짐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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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리 실적

컬리 실적

매년 큰폭의 성장세를 기록하였고, 작년에도 약 50의 외형성장이 이뤄졌지만, 적자를 해소해야 하는 큰 숙제가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최근, 쿠팡이 흑자로 전환되며 주가반등이 이뤄졌었는데, 유사한 사업구조의 컬리에게도 조금 기대감이 작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1년 12월 연간파일을 말고는 최신 자료집은 공개되지 않았고, 공개할 의무가 없기 때문에, 데이터를 구하진 못했다. 뷰티컬리라는 새로운 영역과 신선 식품 외에 여러가지 상품 라인업을 늘린 만큼, 외형성장은 이어졌을 것으로 여겨지나, 적자폭이 해소되었냐가 관건일 듯 합니다.

좋은 UX

3명의 인터뷰이 모두 품질에 대해서는 만족했다. 자신에게 품질이 얼마나 중요한 요소인 지에 따라 사용량과 빈도가 달라진 것 같다. 2 상품 탐색 상품의 사진이 깔끔하고 먹음직스러워보인다는 것이 공통 의견이었다. 또한, 주제별로 음식을 구성해놓은 것이 이용자에게 좋은 추천과 흥미를 제공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ex 마트갈 시간이 없어요일상템 3 샛별배송 먹고 싶은 음식을 다음날 바로 먹을 수 있다는 것이 행복이라는 인터뷰이의 말에 크게 공감했다.

단순히 배송만 빠른 것이 아니라 품질을 위한 빠른 배송이기에 좋은 유저 경험을 남긴 것 같다.

유저 인터뷰

1 마켓컬리의 충성고객 고객 정보 26세, 여성, 연구원, 자취중 마켓컬리를 사용한 지 4년째, 자취를 시작하면서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고객 체험 마켓컬리 첫경험? 유튜버의 구매 후기를 보고 어플을 다운로드 받고, 같은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마켓컬리를 애용하는 이유? 주문한 다음날 품질이 보장된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1인 가구 식품이 많아서 주제별로 구성해둔 것이 재밌다. 가장 많이 산다는 식품군? 밀키트 소포장된 야채 마켓컬리 이용 시 불편했던 점? 상품군은 다양하지만, 상품이 많지 않습니다.

ex 파슬리가루를 사야하는데 한 브랜드의 상품밖에 없습니다..

ardo 유기농 채소믹스 600g 냉동

가격 5,490원 자취하면서 채소 다듬는 게 너무 귀찮습니다. 이 채소믹스를 발견 한 뒤로 얼마나 편하던지 자취생뿐만 아니라 모든 분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그린빈, 당근, 콜리플라워, 완두콩 이렇게 4가지 채소가 손질돼 있고, 원산지 확인해 보니 벨기에 브랜드인데 유기농 인증도 받았다고 합니다. 고기와 함께 소금, 후추로 간해서 가니쉬로 먹기도 하고 브런치처럼 빵에 곁들여 먹기도 합니다.

무작정 건강해지는 느낌입니다.

마이셰프 소고기 샤부샤부 밀키트

가격 22,100원 샤부샤부 밀키트는 여러 가지 먹어봤지만 가장 만족스러웠던 게 이 마이셰프 샤부샤부였습니다. 최근 집들이하면서 맛있다는 칭찬을 많이 받았습니다. 캠핑 때도 먹어봤지만 정말 만족스럽니다. 저는 냉장고에 있던 만두와 숙주를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편하게 먹으려고 채소 익히고 고기를 한 번에 다. 넣어버렸습니다. 고기가 채소 밑에 있었으나 고기양이 350g입니다. 34인분이라고 돼있지만, 2명이서 너무 배부르게 먹는 정도였습니다.

4인은 조금 부족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족과 함께 꼭 드셔보시면 좋겠습니다.

국내 신선식품 시장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지속해서 성장세를 보이다가, 2020년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이후 급속도로 성장하였습니다. 또한, 위 자료에 의하면 2026년에는 300조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국내 이커머스 시장 중에서도 신선식품 시장은 어떨까? 식품 시장의 규모도 지속해서 성장세인 것을 확인할 있습니다. 더 큰 파이인 이커머스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규모가 커지는 것일 수도 있지만, 아래 데이터를 보시면 웹에서 식품 시장 자체의 성장가능성이 높음을 확인할 있습니다.

현재 식품의 온라인 침투율이 가장 낮다는 것은 침투할 빈틈이 많습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객들의 온라인 식품에 대한 생각이 변하고, 식품을 구매할 때 희망하는 품질과 배송을 만족시킬 수 있으면 충분히 더 성장할 수 있는 시장입니다. 온라인 식품에 대한 생각은 이미 좋은 태도로 바뀌었고, 지속해서 변화하고 있습니다.

홈플러스단호박스프 단호박스프 반숙계란 미미네떡볶이 새우튀김 강아지산책 멍냥마켓 강아지간식권장 밸류업맛있는혼합간식 하루유산균과일혼합형 마켓컬리추천상품 마켓컬리99치킨 hearts 산책 하는 털찐 뽀리 풀 냄새 킁킁 풀이 많이 자라서인지 우리 뽀리 정신없이 냄새 맡으며 행복 산책 즐기다. 왔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컬리 실적

매년 큰폭의 성장세를 기록하였고, 작년에도 약 50의 외형성장이 이뤄졌지만, 적자를 해소해야 하는 큰 숙제가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좋은 UX

3명의 인터뷰이 모두 품질에 대해서는 만족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저 인터뷰

1 마켓컬리의 충성고객 고객 정보 26세, 여성, 연구원, 자취중 마켓컬리를 사용한 지 4년째, 자취를 시작하면서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