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및 출력 방법

국민은행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및 출력 방법

은행에서 대출을 받거나 PF등의 자금이 필요합니다.면 여러 서류들이 필수로 필요합니다. 이런 필요 서류중에서 한가지가 바로 금융거래확인서입니다. 더 철저히 소개드리자면 금융거래확인서란 신용보증기금의 보장 및 금융기관의 여신검증 등을 목적으로 금융기관이 작성하는 확인서로서 표시항목, 내용 및 작성 방법은 신용보증기금이 정한 기준에 의해 발급된 증명서입니다. 이런 금융거래확인서 발급은 직접 지점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셔도 되는데 하지만 하지만 요즘에는 온라인에서 PDF 및 프린터 출력도 가능합니다.

제가 20대 때에는 온라인 발급은 상상도 못했었는데 이제는 집에서 간단하게 출력할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하더군요. 그래서 에서는 국민은행 금융거래확인서 온라인 발급 방안으로 PC와 모바일 모두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

가장 간단하고 추천드리는 발급 방법은 팩스로 전송받는 방법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의 15771000번으로 전화를 하시면 해당 업무처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공단에 직접 방문하시거나, 모바일 앱을 통해 팩스로 전송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는 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팩스 전송 혹은 인터넷 출력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검색포털 사이트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을 검색 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주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먼저 중안 상단에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신 후 로그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전자본인서명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본인서명사실확인서전자본인서명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본인서명사실확인서전자본인서명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로그인 후 아래 절차에 맞춰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배너를 통해 접속하시면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으로 바로 접속됩니다. 1 정부 24 홈페이지 접속 접속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2 검색창에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 검색 자동완성에 뜨는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을 클릭하셔서 이동하신 뒤 신고하기버튼을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3 복합인증 로그인 최초이용 시에는 복합인증을 등록 후 복합인증을 하시면 되며, 절차가 조금 복잡할 수 있으나, 정부 24에서 지도하는 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PC에서 국민은행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방법

1. 사이트를 실행합니다. 2.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3. 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4. 뱅킹관리 제증명발급 금융거래확인서를 클릭합니다. 5. 사용목적을 선택합니다. 본인조회 법원제출 조세연관 제출 기타법률연관 제출 영업양도분할합병 등등 6. 제출기관명을 작성합니다. 7. 주민등록번호 인자 혹은 미인자를 선택합니다. 8. 발급신청을 클릭합니다. 인자를 선택할 경우 뒷번호 숫자가 금융거래확인서에 표시되며, 미인자를 선택할 경우 뒷번호 7자리가 제한되어 표시됩니다.

9. 금융거래확인서 내역을 확인합니다.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안될 때 보안매체 등록하기

온라인에서 국민은행 금융거래확인서 발급을 위해서는 보안매체가 있어야 합니다. 만약 보안매체가 없습니다.면 위와 같이 발급제한 오류소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안매체에는 보안카드와 일회용비밀번호생성기 OTP가 있습니다. 택배로 받아볼수도 있고 지점에 방문하여서도 수령할 수 있으니 편하신 것으로 선택하여 미리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등등 공적 서비스 및 혜택 신청

대한민국 내에서 여러가지 공적 서비스나 혜택을 받기 위해 건강보험 가입 여부를 심사숙고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서류는 주로 보건복지부나 건강보험공단 등과 같은 연관 기관에서 발급하며, 개인의 건강보험 가입 정보를 확인하여 발급합니다. 이런 서류는 개인의 건강보험 가입 및 납부 내역을 심사숙고하는 데 중요하며, 필요한 경우 해당 기관에 요청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인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 방법에 관련해서 알아봤습니다. 무조건 활용하시기 전에 제출기관에 본인서명사실확인서가 인감증명서 대체 사용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발급증은 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발급했다는 의미로서 법적 효력은 없는 것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 시스템의 승인 유효기간은 2년이며, 유효기간 만료 전 30일 이내 갱신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바라며, 뭐 유효기간이 지나더라도 다시 처음부터 발급받으시면 상관이 없으니 자신이 편하신 대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좋은 내용이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해당 포스팅은 2023년 11월 18일 기준 최신 수정되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가장 간단하고 추천드리는 발급 방법은 팩스로 전송받는 방법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전자본인서명확인서 인터넷 발급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로그인 후 아래 절차에 맞춰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PC에서 국민은행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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